터프팅 원사

BCF는 러그제작을 위해 터프팅 전용으로 개발된 실입니다. 리스트업된 원사들은 아날로그부부 공방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품입니다. BCF사는 나일론 소재를 가공한 실로 통기성, 복원력이 우수하며 울사나 아크릴사에 비해 발모나 보푸라기가 나지 않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한 이후에도 실뭉치의 뭉침현상이 적어 러그나 카페트 제작에 적합합니다. 또한 색감 표현이 선명하고 조밀한 밀도로 작업이 가능해 심미적 완성도나 러그로서의 기능에 뛰어난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색상은 총 36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원사의 두께는 약 1.5-2mm이며 터프팅 컷 파일에는 4가닥이, 루프 파일에는 2가닥이 적합합니다. 컷 표면은 콘에 감겨있는 원사의 색감보다 반톤 정도 어둡게 표현됩니다. 루프의 색감은 콘과 동일합니다. 정확한 색감 비교를 위해 컷 스와치를 참고해주세요.

100% 뉴질랜드산 천연양모로 제작된 실입니다. 리스트업된 원사들은 아날로그부부 공방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품입니다. 터프팅 뿐만 아닌 직조, 뜨개와 같은 다양한 섬유공예작업을 위해 제작했습니다.

천연모로 특성상 조금 거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BCF사와 비교했을 때 도톰하고 조직력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터프팅건의 가위가 좀 더 쉽게 마모될 수 있으며 사후작업의 가위질도 조금 힘이들 수 있습니다. 터프팅으로 표현하기에는 단면으로 잘린 컷보다는 루프로 작업했을 때 보다 효과적입니다.

색상은 총 40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 두께는 평균 3mm 정도입니다. 터프팅건에 사용할 때는 1가닥이 적합하며 아날로그부부 수직기는 두꺼운 바늘을 사용하면 2가닥까지 가능합니다.